11월 EDITOR’S PICS
03
김기주
Assortiment
9.22~10.30 갤러리 M9
나무의 물성을 탐구하는 작가의 개인전. 나무를 재단하고 색을 입히는 과정에서 규칙성과 질서, 그리고 우연성이 한데 어우러진다. 작가는 스스로의 색과 경도와 결을 지키며 변화하는 나무를 통해 자연적 속성을 표현한다.
박소영
유어산수 - 구름 위에 노닐다
9.28~10.4 갤러리 도스
전통 산수화의 전형을 가져오되 형상을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관념적인 공간을 실경으로 표현하는 작가의 개인전.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자연 안에서의 사색과 명상을 통해 소요유(逍遙遊) 속에서 전통적 산수화를 재해석하는 작업을 선보였다.
고석원
도킹
10.18~31 해운대아트센터
질서와 혼돈이 뒤섞인 이미지들이 밀도 높게 나열된 회화를 보여주는 고석원의 개인전. 작가가 우주를 상상으로 대면하며 순간의 ‘도킹’으로 만들어낸 미지의 존재들을 만나보자.
와일드 번치
9.28~10.9 디스위켄드룸
손지형 이종환 이지수 이진영 장예빈 조무현이 참여한 기획전. 6인의 작가는 이미지를 해석하고 수용하는 관습적 방법에 관한 의구심을 각자가 경험한 미디어 환경, 기억을 적극적으로 편집한 결과를 통해 보여준다.
경현수
매직 램프
9.16~10.8 이유진갤러리
도시공간과 각종 그래프를 데이터로 변환해 추상언어로 변형시키는 경현수의 개인전. 단순화된 형태와 강렬한 색채로 이루어진 선 드로잉은 조합되어 붙여진 것이기에 오랜 시간의 노동을 필요로 한다.
조르주 루오
10.6~2023.1.29 전남도립미술관
일생 동안 인간의 고귀함에 대한 신앙과 신념을 지킨 화가의 전시가 열린다. 그의 대표작 〈미제레레〉를 비롯해 회화, 판화, 스테인드글라스 등 총 200여 점을 6가지 주제로 나누어 전시한다. 인간의 숭고한 내면을 담은 작품을 통해 현재 삶의 본질을 돌아보는 계기로 이어지길 바란다.
© (주)월간미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