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우갤러리 대한민국 미술거장 초대전 : 거장으로부터 de 巨匠 더 거장

더리우 갤러리

Delieu Gallery

2024.3.21-4.4

(좌) 이우환  [From Line No.780296]  /  (우) 이우환  [From Line No.790162]

더리우 갤러리는 오는 21일부터 4월 4일까지 ‘대한민국 미술 거장 초대전 : de 거장 (거장으로부터)’을 개최합니다.

이우환, 김창열, 장욱진, 김기창, 하종현, 이영수 그리고 김병종 등 국내 최고의 미술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시입니다.

더리우갤러리는 동시대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동양의 전위미술 운동인 모노하(物派)운동의 이론적 토대를 세워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이우환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김창열, 장욱진, 하종현, 김기창, 이영수, 김병종과 같은 한국 근현대 미술의 큰 족적을 남긴 7인의 주요 작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일곱 분의 거장들은 서구를 중심으로 유행을 주도하는 세계 미술 흐름속에서 굳건히 한국 근현대미술의 국제화와 우리나라 미술의 정체성을 담고자 부단히 노력하였고, 이는 지금의 한국 근현대미술을 이끄는 대표주자들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수십 년간 매일 작품을 마주했던 그들의 고뇌와 깨달음, 실패와 성공, 철학과 노력을 바탕으로 탄생된 걸작들이 그들을 사랑하는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기를 바라며 위 초대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전시는 서울 예술의전당 인근에 위치한 더리우 갤러리에서 열리며 VIP 프리뷰는 21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진행됩니다.

22일부터는 일반 관람객에게 문을 열며, 전시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더리우 갤러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로운 창작가들의 발굴과 미술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며 불어 네이버를 통해 무료 예약 가능하며, 상세한 정보는 전시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월간미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