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화랑미술제

코엑스 C&D홀

2024. 4.4 – 4.7

http://hwami.org/

2024 화랑미술제가 오는 4월 3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코엑스 (Coex) C, D 홀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는 화랑미술제는 42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아트페어다. 매년 한 해를 여는 대형 아트페어로 국내 미술시장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고 있다.

총 156개의 국내 정상급 갤러리가 참가하며, 기성작가의 작품뿐만 아니라 재기발랄한 신진 작가의 작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기존 컬렉터들에게는 또 다른 취향 발견의 기회가, 신규 컬렉터들에게는 미술 시장 입문의 기회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화랑미술제는 모든 회원 화랑에게 동일한 부스 크기를 제공하여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부스당 6명 이하의 작가만 출품하도록 권고하여 나열식 전시가 아닌 세심하게 큐레이션 된 전시의 질을 보장한다.

2024 화랑미술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진작가 특별전 ZOOM-IN Edition 5, 미술시장의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 프로그램 ART&ARTIST TALK, 그리고 엄선된 작품을 행사 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온라인 프리뷰가 준비되어 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4 화랑미술제의 티켓은 3월 14일(목)부터 화랑미술제 공식 홈페이 지(www.hwami.org) 내 링크를 통해 사전 판매된다. 일반 입장권의 가격은 20,000원이며, 학생(초·중·고등학생) 및 예술인 패스 소지자와 미술협회 회원은 할인된 금액인 15,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올해는 화랑미술제의 더욱 상세한 정보 전달을 위해 독립된 홈페이지(www.hwami.org)를 구축하여 확장된 규모만큼이나 외연을 갖추고자 노력했다. 관람객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온라인 티켓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지류 티켓에 익숙한 중장년층을 위해 VIP 티켓의 경우만 지류 티켓과 병행될 예정이다. 또한 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2024 화랑미술제 도록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배포하며, 아카이브 목적의 실물 인쇄본도 소량 동시 발행 예정이다. 이로써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화랑미술제의 풍성한 콘텐츠를 발신하고자 한다. 아울러 전년 각기 다른 층수로 나누어진 전시 공간으로 인해 관람객 동선 안내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에 반해, 올해 화랑미술제는 3층의 C, D홀을 활용하여 한층 효과적인 동선 안내와 운영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