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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악치온

디 악치온 Die Aktion(독)

1910년에 창간된 《폭풍Der Sturm》과 경쟁하여 1911년 펨페르트Franz Pfemfert에 의하여 베를린Berlin에서 발간된 자유 정치와 문학을 위한 주간지. 공공연하게 좌익임을 드러내는 이 잡지는 빠른 속도로 가장 참여적인 전위 작가들의 토론의 광장이 되었다. 평화주의적이고 반군국주의적인 이 잡지는 1914년 8월 15일 검열을 당하는 사건을 맞게 된다.
표현주의* 시와 적극적 행동주의 문학의 보급 기관이었던 이 잡지는 정기적으로 파이닝거Lyonel Feininger(1871~1956), 마르크Franz Marc(1880~1916), 마이드너Luwig Meidner(1884~1966), 펠릭스뮐러Conrad Felixmüller, 슈미트-로틀루프Karl Schmidt-Rottluff(1884~1976) 등에게 도움을 청하여 유지되었다. 이 잡지는 1918년 11월 혁명 당시 그 절정에 다다르게 되었고, 1920년 이후 반주지주의적 입장을 취하면서 독단적 태도에 빠지게 되면서, 1932년 출판을 중단하게 되었다.

디 에이트

디 에이트 The Eight(영)

20세기 초반 뉴욕에서 활약한 8인의 화가 그룹. 멤버는 헨리Robert Henri(1865~1929), 럭스George Luks(1867~1933), 로슨Ernest Lawson(1873~1939), 글래큰스William James Glackens(1870~1938), 쉰Everett Shinn(1876~1953), 프렌더가스트Maurice Prendergast(1859~1924), 데이비스Arthur Bowen Davies(1862~1928) 등이다. 1807년 럭스, 글래큰스, 쉰이 <국립 디자인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Design> 연례전에서 출품을 거절당하자 그들에 동조하여 아카데미즘*에 반항한 화가들이 다음 해 맥베스 화랑에서 그룹전을 개최한 데서 유래한다.
그들은 도시의 정경을 때로는 오염된 부분까지도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그 때문에 ‘애시 캔 스쿨*’ 혹은 ‘뉴욕 리얼리스트’라고 불렸다. 애시 캔 스쿨이라는 단어는 바Alfred H. Barr(1902~1981)와 캐힐Holger Cahill이 공저한 《현대미국미술Art in America in Modern Times》(1934)에서 사용되었다. 디 에이트의 중심 인물인 헨리 및 럭스, 글래큰스, 쉰은 사실주의적, 프렌더가스트와 로슨은 인상주의*적, 데이비스는 상징주의*적이었다. 따라서 작풍이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았다.

→ ‘애시캔 스쿨’ 참조